카테고리 없음

신림역허리디스크 노화 외에도 원인이 다양해요

척편한병원 2023. 6. 8. 13:55

신림역허리디스크 노화 외에도 원인이 다양해요

사람의 척추는 목뼈(경추) 7개, 등뼈(흉추) 12개, 허리뼈(요추) 5개, 엉치뼈(천골), 꼬리뼈(미골) 등의 뼈가 S자의 만곡을 이루고 있었어요.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을 유지하고 체중을 분산시키며 신체를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죠.

또한 뇌에서 이어져 나와 여러 곳으로 퍼지는 신경을 보호하는 역할도 했기 때문에 이상이 생길 경우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했어요.

오늘 알아볼 허리디스크 질환은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추간판)라는 조직이 외부 자극에 의해 튀어나오거나 섬유륜이 찢어지면서 내부 수핵이 흘러나와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는 상태였어요.

추간판은 말랑말랑한 젤리 형태의 수핵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섬유륜으로 이루어져 있어 외부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디스크가 제자리를 이탈하거나 섬유륜이 찢어져 내부 수핵이 흘러 나오게 되면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신경이 눌려 다양한 통증을 비롯해 신경학적 이상 증세를 유발할 수 있었어요.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리는 허리디스크는 발병 시 허리에 지속적인 통증과 다리가 저리고 당기는 하지방사통이라는 주된 증상이 나타났어요. 물론 개인마다 정도가 다르고 신경이 압박을 받는 위치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 허리를 앞으로 숙일 때 통증이 심하고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완화되는 것이 특징이었어요.

이러한 통증은 오랜 시간 앉아있을 때, 기침을 하거나 배변활동 등 배에 힘을 주는 상황에서 심해지기도 하고, 심한 경우 하반신 마비나 대소변장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디스크가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신림역허리디스크 척편한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허리디스크의 원인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였어요.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시작되면 디스크 내부의 수분이 소실되면서 탄력이 저하되고, 이로 인해 약한 자극에도 디스크가 손상될 수 있는 것이었죠.

그러나 노화 외에도 잘못된 자세,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 과격한 운동 등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 역시 주의해야 했어요.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앉아 일하는 경우, 교통사고나 낙상사고로 인해 허리에 강한 충격을 받은 후에 지속적인 허리 통증이 있다면 파열로 이어지지는 않았는지 정밀한 검사를 받아야 했죠.

 
 
 
 

신림역허리디스크 척편한병원에서는 진단을 위해 X-ray, CT, MRI 등의 정밀 검사를 시행하여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했어요. 신경 압박의 위치나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 역시 달라지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의 현재 상황을 확인한 후 치료방법을 결정했어요.

초기 허리디스크 환자분들의 경우 경미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거나 파스를 붙이면서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되기도 하지만 약물치료나 도수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회복을 돕는 것이 중요했어요.

만약 통증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라면 신경주사치료, 경막외신경성형술, 고주파열치료술 등의 비수술치료나 수술적치료를 고려해야 했어요.

신림역허리디스크 척편한병원은 무조건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비수술 치료를 통해 증상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았어요. ​

그 중에서도 신경주사치료는 피부 바깥쪽으로 긴 주사바늘을 삽입하여 통증을 가라앉히고 유착을 방지할 수 있는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이었어요.

컴퓨터 영상 투시 촬영장치인 C-arm이라는 장비를 이용하여 척추 내부를 들여다 보면서 시술을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고 최소절개로 이루어지는 만큼 주변의 정상조직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또한 시술시간이 짧고 국소마취로 진행되어 부작용이나 감염에 대한 위험이 적으며 고령의 환자나 전신질환 환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안전한 치료라 할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