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 척편한병원 척추내시경수술 장비 도입!!
척추는 머리부터 시작해 목, 등, 허리, 엉치, 꼬리뼈까지 이어지는 뼈로 신체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척추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피로도가 쌓이고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허리부터 시작해 하반신까지 통증과 저리고 당기는 증상을 동반하는 척추질환인 허리디스크나 척추협착증은 흔하게 발생하는 만큼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방치했다가 수술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신림 척편한병원에 내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척추질환은 무엇보다 초기 치료가 중요한데요. 빠르게 진단을 받게 되면 약물치료, 도수치료, 견인치료 등의 보존적인 방법을 통해 호전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시기가 조금 늦어진다고 하더라도 신경주사치료, 고주파열치료술, 경막외신경성형술 등의 시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체 척추질환 환자의 약 5%를 제외하고는 비수술적인 방법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섣불리 걱정하기 보다는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한 상태에서 내원했다거나 꾸준히 비수술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나 척추협착증의 수술은 다양한 장비를 이용해 이루어지며, 그 중에서도 척추내시경 수술의 경우 기존 방법에 비해 최소절개로 수술이 가능하며 빠르게 호전될 수 있으니 안심하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척추내시경 수술은 디스크나 협착이 발생한 부위를 약 1cm 미만으로 절개한 후 미세 내시경과 수술기구를 삽입해 병변을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수술 시간이 1시간 내외로 짧고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해 내부를 확인하면서 치료가 이루어지는 만큼 주변의 정상 조직을 최대한 손상시키지 않아 안전합니다.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만큼 출혈이나 감염에 대한 우려가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치료 다음날 퇴원이 가능해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신림 척편한병원에도 척추내시경수술 장비 “Traus SSG10”를 도입했는데요.
이는 조직 절제는 물론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구조물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척추수술 유형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회전과 커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하고도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죠. 또한 Ø3.0 ~ Ø5.0의 다양한 직경을 가진 버가드 팁과 다양한 길이의 슬림 핸드피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척추내시경 수술은 매우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것은 물론 수술 과정에서도 정밀한 술기가 요구됩니다. 신경이 압박을 받는 정도, 통증의 강도, 전반적인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치료방법을 결정하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실력 역시 꼭 따져보아야 하죠.
저희 신림 척편한병원 신경외과의 박성준 원장님은 카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출신으로, 척추내시경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어렵고 까다로운 케이스의 수술이어도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