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비수술 클리닉/고주파수핵감압술

봉천역신경외과 척추분리증에 대해 아시나요?

척편한병원 2022. 3. 18. 11:44

봉천역신경외과 척추분리증에 대해 아시나요?

 

코로나19 감염병이 우리 삶의 큰 변화를 만들어낸 것은 사실입니다.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것은 물론 밖으로 외출하는 것을 자제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것인데요. 출근을 하지 않고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 역시 많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척추질환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척추질환은 허리 통증 및 신경학적 이상 증세를 유발하게 되는 질환으로 신체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척추뼈나 그 사이에 있는 구조물에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허리통증을 느끼게 되면 허리디스크나 척추협착증 등의 질환을 의심하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척추분리증이라는 질환을 겪는 환자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척추는 여러 개의 뼈가 탑처럼 쌓여있는 구조로, 각 뼈의 앞부분과 뒷부분을 이어주는 협부라는 부위가 존재합니다. 이 부분에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지게 되어 일부에 금이 가거나 분리되는 등의 손상을 척추분리증이라고 하는데요. 일시적인 충격에 의해 발생하기 보다는 오랜 기간 자극이 축적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속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특히 척추분리증을 방치하게 되면 척추가 불안정해지면서 분리된 척추뼈가 앞으로 밀려나오는 척추전방전위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환자분들이라면 봉천역신경외과 척편한병원에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척추분리증은 다른 척추질환에 비해 선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협부가 끊어진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경우라면 조기에 진단이 가능하죠.

하지만 잘못된 자세 습관을 가진 분들이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옮기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라면 척추에 지속적으로 하중이 가해지고, 이로 인해 척추분리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외상으로 인한 충격 역시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평소 주의를 기울이고 조금이라도 척추분리증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척편한병원으로 내원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봉천역신경외과와 알아보는 척추분리증 증상

1. 평소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가도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2. 오랜 시간 걷게 되면 허리 통증이나 하지방사통이 발생합니다.

3. 원인을 알 수 없는 허리 통증이 있습니다.

4. 발을 헛디딜 것 같은 마비감이 느껴집니다.

5. 20살 미만의 연령에서 특별한 원인 없이 허리통증이 있습니다.

 
 

봉천역신경외과 척편한병원은 정확한 검사, 정직한 진료, 원칙에 충실한 치료, 치료 후 철저한 사후관리, 환자의 권리 존중 등 5가지 진료 원칙에 맞추어 1:1 맞춤형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수술만을 강요하지 않고, 일시적인 효과를 위한 비수술치료를 남발하지 않으며 환자 한분 한분의 상태와 질환 정도에 맞는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척추분리증 역시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본원에서는 도수치료, 신경주사치료, 고주파열치료술, 경막외신경성형술 등의 치료를 통해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 중에서도 고주파열치료술은 피부 절개 없이 컴퓨터 영상 장치를 통해 척추 내부를 들여다 본 후 가는 주사바늘을 삽입하여 병변 부위에 저온고주파열을 가해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디스크 속의 압력을 낮추어주는 것은 물론 분리되었던 디스크를 물리적으로 복원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척추분리증을 비롯한 다양한 척추질환에 적용했을 때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침습적 방식으로 시술 후 회복이 빠르며 흉터나 출혈, 감염에 대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만약 고주파열치료술과 같은 비수술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미니 척추 유합술과 같은 수술치료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봉천역신경외과 척편한병원의 미니척추유합술은 기존의 추간공 경유 유합술보다 발전된 형태의 치료로, 미세 원통형 견인기를 사용하여 피부를 2군데 절개한 후 시행하게 되는데요. 절개 범위는 약 2cm 정도로 진행하여 부담이 적은 최소침습적 척추고정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술 후 합병증이나 재발의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으며 불안정한 척추를 고정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