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수술 클리닉/척추내시경수술

신림역척추병원 허리통증 및 다리 저림 심하다면 [척추협착증]

척편한병원 2022. 4. 7. 16:38

신림역척추병원 허리통증 및 다리 저림 심하다면 [척추협착증]

일상생활 중 허리통증을 겪는 것은 매우 흔한 증상이지만, 이를 초기에 바로잡지 않을 경우 통증이 더욱 심해지거나 엉치나 다리까지 내려오면서 보행활동을 하기 어려울 정도의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척추협착증이라는 질환 때문인데요. 허리통증을 비롯하여 다리가 저리고 당기는 느낌이 반복된다면 신림역척추병원 척편한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람의 척추뼈 뒤쪽에는 척추에서 다리로 연결되는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존재하며, 어떠한 요인에 의해 척추관이 좁아지면 내부의 신경이 압박을 받아 허리통증 및 여러가지 신경학적 이상 증세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를 척추협착증이라고 하며, 허리통증을 느끼거나 엉치나 다리에 통증을 느끼는 등 허리디스크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하기 보다는 어떤 질환에 의한 통증인지 정밀한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은 후 질환의 진행 정도에 맞추어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림역척추병원과 알아보는 척추협착증 증상

1. 허리를 펴거나 걸을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2. 엉치 또는 허벅지, 종아리 발끝이 저리거나 통증이 있습니다.

3. 당기는 증상이나 통증으로 인해 오래 걷기 어렵습니다.

4. 걷다가 앉아서 쉬면 통증이 줄고, 걷게 되면 통증이 다시 발생합니다.

5. 특히 밤에 종아리 부위에 통증이 심합니다.

6. 허리를 앞으로 굽히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대표적인 퇴행성 척추질환인 척추협착증은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발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습관이나 운동부족 등의 원인에 의해 발병 연령대 역시 낮아지고 있습니다. 구부정한 자세를 오래 취한다거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어올려 척추에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지는 것이 척추협착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척추관이 좁은 경우나 다른 척추질환을 제 때 치료하지 않아 2차적인 질환으로도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림역척추병원 척편한병원에서는 척추협착증 초기 환자들을 대상으로 신경주사치료, 경막외신경성형술, 도수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질환의 정도가 심하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본원에서 진행하는 척추협착증 수술치료에는 척추 내시경 신경 감압술, 미세 현미경 레이저 감압술, 풍선확장술, 후방 연성 고정술, 미니 척추 유합술 등이 있으며, 이는 문진 및 X-ray, 신경학적검사, MRI검사 등 정밀한 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한 후 그에 맞추어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림역척추병원 - 척추 내시경 신경 감압술

내시경을 통해 막혀 있는 척추관을 넓혀주는 치료방법으로 피부1cm 최소절개 후 내시경 통해 병변 부위를 확인하고, 신경을 압박하고 있는 원인을 찾아 제거합니다. 이는 최소 절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출혈이나 감염의 위험에서 보다 안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신림역척추병원 - 풍선확장술

풍선이 내장된 1.5mm 두께의 가느다란 특수 카테터를 삽입한 후, 풍선을 확장시켜 유착을 제거하고 협착된 신경관의 통로를 넓히는 시술입니다. 이와 동시에 특수 약물을 분사하여 통증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신림역척추병원 척편한병원의 의료진은 오랫동안 쌓아온 풍부한 진료 경험을 통해 "비수술 우선, 최소절개 수술"이라는 치료 원칙을 지향합니다.

​위와 같은 치료 원칙으로 척편한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에게 가장 편안한 최적의 치료를 약속 드리며, 무분별한 수술만을 강조하지 않고 일시적인 효과를 위한 비수술 치료만을 남발하지 않고 정직한 치료를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