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비수술 클리닉/내시경레이저수핵감압술

봉천허리디스크 척추내시경 수술 필요하다면

척편한병원 2022. 7. 13. 15:09

봉천허리디스크 척추내시경 수술 필요하다면

현대인들은 생활하면서 수시로 허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원인이 되어 노년층의 환자 비율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허리디스크 발병 환자의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는데요.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 사용량의 증가와 실내활동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에 비해 운동량은 적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양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봉천허리디스크 척편한병원에서는 성별이나 연령에 관계 없이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척추질환인 허리디스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이 느껴질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무게를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는 추간판이라는 구조물이 다양한 요인에 의해 제자리를 이탈하거나 내부에 있는 수핵이 밖으로 흘러나오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은 말랑말랑한 젤리 형태의 수핵을 섬유륜이 감싸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외부 자극이 가해졌을 경우 섬유륜이 찢어지면서 수핵이 흘러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 질환은 신경을 압박하는 위치에 따라 증상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허리 통증을 비롯하여 하반신의 저림 현상과 같은 신경학적 이상 증세를 초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허리디스크 발병의 원인이 되는 습관 및 요인

  1. 한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
  2. 다리를꼬거나 비스듬히 기대어 앉는 습관이 있는 경우
  3. 오랜 시간 짝다리로 서있거나 등을 구부린 채 서있는 경우
  4. 허리를 숙여 무거운 물건을 반복적으로 들어올리는 경우
  5.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경우
  6.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7. 교통사고, 과격한 운동, 낙상사고 등의 외상에 의한 강한 충격

허리디스크가 있는 경우 통증이 몇주에서 몇개월까지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허리나 엉치 부분에 묵직한 통증이 있다가도 점점 심해지게 되며, 이는 허리를 폈을 때 통증이 완화되고 구부렸을 때 심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앉아있을 때 통증이 있다가 눕거나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되며 심한 경우 기침이나 재채기, 배변시에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다리가 쉽게 저리고 당기는 느낌이 드는 하지방사통이 동반되며 다리에 힘이 빠지기도 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하반신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조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봉천허리디스 척편한병원에서는 허리디스크 증상 개선을 위해 약물치료, 도수치료, 견인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의 보존적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절개나 마취와 같은 과정이 없기 때문에 고령의 환자나 만성질환자, 어린 학생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도수치료의 경우 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척추를 밀거나 잡아당김으로써 제자리를 이탈한 추간판을 원래의 위치로 회복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근본적인 허리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만약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시술이나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경막외신경성형술, 고주파열치료술, 신경주사치료 등의 시술이나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 미세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 인공디스크치환술, 미니척추유합술 등의 수술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척추내시경 시술은 직경 1.5mm 정도의 가는 관을 삽입한 후 내시경 카메라를 넣어 직접 병변 부위를 보면서 레이저로 탈출된 디스크를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전신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수면마취 하에 이루어지므로 편안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1시간 내외 시술로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