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치료/도수치료

강직성 척추염, 구로디지털단지역도수치료 통해 해결하세요!

척편한병원 2021. 7. 22. 15:02

강직성 척추염, 구로디지털단지역도수치료 통해 해결하세요!

어떤 질환이든 조기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내버려두면 저절로 낫는 가벼운 질환이라고 괜찮을 수 있어도, 대다수의 질환은 내버려둬도 저절로 낫기는커녕 이로 인한 고통을 겪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게다가 초기라면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늦으면 수술을 받아야 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질환도 다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신속한 치료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질환 중에는 강직성 척추염도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인데요.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류마티스 질환이라고도 불리며, 외부에서 체내에 침입해 온갖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 등 각종 요소들을 공격해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우리 몸을 역으로 공격하게 되어 발생하는 질환의 총칭입니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강직성 척추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몇 주에 걸쳐 아프고 뻣뻣합니다.
2. 아침에 허리가 아프고 뻣뻣합니다.
3. 운동을 하면 통증과 뻣뻣한 증상이 호전됩니다.
4.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점점 더 나빠집니다.
5. 상체와 목이 앞으로 굳고, 허리를 잘 굽히지 못합니다.

더불어 강직성 척추염은 포도막염, 만성 전립선염, 폐 섬유화, 아밀로이드증, 대동맥판막 기능부전증, 심전도장애, 염증성 장질환 등 각종 합병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더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강직성 척추염에 대하여, 척편한에서는 도수치료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도수치료에 대해서는 여러분도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카이로프랙틱이라고도 불리는 척추교정술인데요. 치료사의 맨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신체를 진단하여 근골격계의 자세를 바로잡아 통증이나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척추의 변형을 방지하면서도 뇌와 세포간에 신경전달이 원활히 되어 인체가 정상적 기능을 하도록 돕는 효과를 가져, 강직 증상을 막는 일에도 좋죠. 치료에 소요되는 기간은 흔히 일주일에 2~3회 받는 편이며, 1회 치료에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환자분의 질환상태에 따라 10회, 20회, 수개월 정도로 치료기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 척편한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을 위해 화요일, 목요일 주 2회 9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