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치료/도수치료

척추측만증 교정, 서울대입구역도수치료가 효과적

척편한병원 2022. 4. 6. 11:50

척추측만증 교정, 서울대입구역도수치료가 효과적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신체 부위로 개개인의 뼈가 탑처럼 쌓여 있어 정면에서 보았을 때는 일자형, 측면에서 보았을 때는 S자형의 만곡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형태를 갖고 있을 때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고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질환으로 발생할 확률이 적지만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척추의 형태가 변화한다거나 구조적인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기기가 보편화와 코로나로 인해 운동 부족이나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변화를 겪는 이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척추질환 중 척추측만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척추측만증이란 척추가 바르지 않고 옆으로 휘어진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최근 척추옆굽음증으로 명칭이 변화했습니다. 청소년기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척추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체 환자의 80% 이상이 원인을 모르는 특발성 척추측만증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는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층과 사무직 종사자들인 성인층에게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척추측만증 자체로는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방치하기 쉬우나, 중증으로 발전하면 내장기관을 압박할 수도 있으니 조기에 이상여부를 파악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대입구역도수치료 척편한병원과 알아보는 척추측만증 증상

-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른 경우.

- 허리를 앞으로 숙였을 때, 양쪽 등의 높이가 다른 경우.

- 양쪽 가슴의 크기가 다른 경우.

- 한쪽 어깨뼈가 돌출된 경우.

- 걸음걸이가 부자연스러운 경우.

- 신발의 한쪽 밑창이 유난히 빨리 닳는 경우.

척추측만증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스스로 자각하기 어렵지만 눈에 띌 정도로 척추가 휘어진 상태라면 최대한 빠르게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치하게 되면 척추의 변형이 더욱 심해지면서 장기를 압박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호흡곤란이나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통증이 심해지면서 만성화될 경우 치료가 더욱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여 서울대입구역도수치료와 같은 보존적치료를 통해 개선하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보존적 치료로 개선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미니 척추 유합술과 같은 수술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저희 척편한병원에서 시행하는 도수치료는 치료사의 맨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신체를 진단하여 근골격계의 자세를 바로잡아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 된 통증이나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후 숙련된 치료사가 1:1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약물에 의존하지 않으며 절개와 같은 과정이 없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가 어려운 고령의 환자나 나이가 어린 학생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일상으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서울대입구역도수치료 척편한병원에서는 증상이 심한 척추측만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미니 척추 유합술을 시행합니다. 이는 측만된 척추의 뼈를 교정하고 유합시켜 측만을 상당한 정도로 곧게 펼 수 있으며 환자의 외형까지 개선할 수 있는 수술치료를 말하는데요.

성장 중인 아이에게는 척추의 비정상적인 부분이 성장하는 것을 멈추고 측만이 더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줄 수 있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척추측만증의 진행을 멈추기 위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