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편한병원

보라매역도수치료, 담 걸린듯한 근육통 계속 된다면

척편한병원 2023. 3. 20. 09:26

잠을 못 잤는지 담에 걸린 것 같다는 말을 해보시거나 들어보신 경험 있으실 텐데요. 이런 증상에도 정식 명칭과 확실한 원인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보라매역도수치료 척편한병원에서 근막동통증후군에 대해 알아볼게요!

근막동통증후군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흔히 말하는 담에 걸린듯한 증상입니다. 주로 근육의 외상이나 과다한 사용, 정신적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근육 또는 근막에 존재하는 통증 유발점이 발생하여 근육의 통증과 연관통, 운동 제한 등의 여러 증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매우 흔한 질환으로 살면서 한 번쯤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의 주된 원인은 근육의 외상이나 과도한 근육 사용, 자세 이상과 여러 근골격계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지속적인 수축과 이완, 신경근 접합부에서 아세텔콜린이 과분비가 일어나면, 근 수축 또는 주변 혈관의 압박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근육에 대한 영양과 산소 공급에 장애가 유발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로 뒷목이나 어깨허리 근육 등에 자주 발생하며 근육이 쉬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긴장이 되면 통증이 더 먼 근육으로 뻗어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환이 계속되면 단순한 근육통뿐만 아니라 깊은 통증 쑤시는 듯한 느낌과 타는 듯한 느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근육을 누르면 딱딱하게 만져지고 힘이 빠지는 듯한 부위가 통증 유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의 여러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근육통 외에도 여러 증상이 발현됩니다. 근육통의 경우 자극을 가하지 않았는데 도 불구하고 평상시에도 자연히 발생하는 자발통과 누르는 순간에 느껴지는 압통 그리고 내장 질환의 경우 신체의 특정한 피부 부위에 투사되어 느껴지는 연관통 등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이 목 근육에서 발생한다면 두통과 눈 주위의 통증, 이명과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어깨 근육에서 발생한다면 팔이나 손이 저린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허리나 엉덩이에서 발생한다면 엉덩이와 다리에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방법이 있습니다!!

1)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면 규칙적으로 쉬어주는 시간을 갖고 어깨나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통증을 유발하는 목을 빼는 자세나 특정 부위에 압력을 가하는 자세는 피하고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평소에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산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과하기 않은 정도로 꾸준히 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증상이기에 안일하게 생각하고 대처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만 증상의 재발이 쉽고 지속적으로 올 수 있는 질환이기에 보라매역도수치료 척편한병원에서 확실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도수치료는 교육을 받은 치료사가 손과 기구를 통해 질환과 통증을 개선하고 척추와 관절의 뻣뻣해진 근육을 풀어주어 운동의 제한을 늘려주고 스트레칭을 시켜주는 치료방법입니다. 척추의 균형을 맞춰 통증을 개선하고 환부의 운동 범위를 개선해 주고 안정성을 회복시켜주며 다른 질병의 예방효과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입니다. 

보라매도수치료 척편한병원에서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 화요일 목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야간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